안녕하세요. 시애틀 중앙 교회 성도님 여러분.
소그룹 사역을 위하여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소그룹 사역은 성경이 제시하고 있는 기독교 공동체의 핵심적인 존재방식이자 사역의 원리라 생각합니다. 현대사회는 이런 소그룹적인 구조를 갖춘 교육프로그램과 사역 방식이 매우 일반화 되어 있습니다. 교회사역과 다양한 공동체의 운영 그리고 제자훈련 방식에서 소그룹의 중요성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소그룹의 성경적인 토대가 탄탄하지 못한 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건강한 교회에는 건강한 소그룹이 있습니다. 이 말을 달리 표현하면 건강한 소그룹이 있는 교회라야 비로소 건강한 교회를 지향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이렇듯 건강한 소그룹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 보다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시애틀 중앙 교회는 건강한 소그룹의 성경적, 신학적, 실천적인 내용을 가지고 건강한 교회를 꿈꾸는 시애틀 중앙 교회를 만들기 위하여 목회부, 선교부, 제자 훈련 사역부가 공동으로 힘을 합하여 귀한 사업을 시작 하고자 합니다.
모든 사업이 그러하듯이 성도님 여러분들의 성원과 많은 참여가 필요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성도님들께서는 각 구역반장 또는 선교회장, 목사님에게 연락 주시면 자세한 안내를 해 드리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주님의 은혜와 축복이 함께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선교회장: 김인호장로
=============================================================
** 2021년도 목회부, 선교부, 제자훈련 사역부 공동 **
LT 소그룹 사업 계획서
1. 목적
성도들이 매일 하나님과 말씀과 기도를 할 수 있도록, 그래서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2. 실행방법
1) 시간 : 교인 각자 원하는 시간대에
2) 소그룹 : 같은 시간대에 해당되는 2-4명씩 소그룹을 묶어서 진행, 혼자서 꾸준히 묵상과 기도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팀으로 이룸
3) 훈련 : 약 40분간 묵상하는 방법을 리더훈련
4) 도구 : 줌사용, 영상통화
5) 인증샷 : 사진을 찍어 교회 카톡방에 올려 영적 훈련과 영적 도전제시, 격려
3. 실행시간
1) 소그룹 시작 : 2월 15일 – 20일까지 리더부터 시작
3월 1일 부터 참여를 원하시는 성도님 부터 시작으로 전교인 참여를 유도한다
2) 소그룹 모임 시간 : 아침반, 오후반, 저녁반
예) 아침반 -- * 오전 6시 : 기도로 시작
* 오전 6시 – 6시 30분 : 각자 개인 묵상
* 오전 6시 30분 – 50분 : 말씀 나눔, 기도제목 나눔, 기도로 마침
* 끝기도 : 서로의 중보기도를 가지고 대표기도로 마침
4. 리더 선출 : 제자 훈련을 수료한 12분의 참여로 선출
* 리더의 할일 1) 모임 카톡방 개설
2) 리더가 모본을 보이고 진행
3) 첫번째 나눔자(처음에는 리더가 주로함)는 전체 줄거리를 설명하고 묵상나눔 (적용 중심이 되도록 나눔)
4) 참석 못하는 사람이 있으면 미리 사전 연락 공지, 전화하여 참여 권유
5) 첫기도, 첫나눔, 끝기도, 인증샷해서 간단한 내용과 함께 올리기
5. 교제 구입 방법 : 러빙타임 - 아마존 (Amazon)에서 1-2월 합본 $13.99 무료 배달
6. 특별 어린이 LT 소그룹
* 어린이 LT 소그룹 : 부모님이 함께 참여 하여야 하며 장년부 LT 소그룹에 조인 되어야 한다.
7. 모임의 기본 규칙
1. 우리의 목표는 성경이 말하는 것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교회 사이 차이에 대한 화제는 피합니다.
2. 어리석은 질문은 없습니다. 모르는 것은 무엇이나 질문할 수 있고, 아무도 비웃지 않습니다.
3. 누구나 토론에 참여합니다. 토론을 혼자 독차지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아무도 억지로 참여하지 않습니다. 읽거나 대답하기 싫으면 다음 사람으로 넘기십시오.
5. 무슨 생각이든 말할 수 있습니다. 내 의견에 맞지 않더라도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6. 그룹에서 말한 사적인 일은 그곳에서 끝냅니다. 상대방의 비밀을 서로 존중합니다.
7. 가르치거나 피상적인 충고를 주지 않습니다. 잘 듣고 질문이나 간증으로 돕습니다.
8. 소그룹에서 경험하는 3가지
1) 공동체를 통한 진리 : 진리는 관계를 통해 가장 잘 전달 되기 때문에 소그룹은 관계를 통해 삶의 진리를 통합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2) 책임을 통한 성화 : 소그룹 구성원들은 관계형 진리라는 매개쳬를 통해 서로를 위해 봉사하고, 또한 서로가 삶의 특정 영역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전을 주고 책임질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수가 있다.
3) 학습을 통한 지식 : 오늘날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정보가 너무 많기 때문에, 우리는 무엇이 정확하고 혹은 무엇이 그렇지 않은 지를 분별해야 할 책임이 있다. 오늘날 그리스도인으로서 해야 할 일을 발견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가 부름 받은 이유를 알게 됨으로써 그곳에 도달할 수 있게 될 것이다.